Korea Flower Park

欢迎光临秋季花庆典。

  • 秋季花庆典
    9月~10月
  • 新闻稿

新闻稿

搜索留言
안면도 가을꽃축제와 대하축제 갈만한곳 풍부…간장게장 맛집 ‘일송꽃게장백반’_[펌] 19.10.05 에듀인뉴스
Korea Flower Park 查看数:223
2019-10-08 17:52:57

[에듀인뉴스=김민준 기자] 나들이에 좋은 계절, 가을을 맞아 전국 곳곳에서 다양한 축제 소식이 들려온다. 자연경관이 뛰어나고 볼거리, 즐길거리가 많은 안면도도 가을꽃축제와 대하축제 소식으로 관광객들을 유혹하고 있다.

형형색색의 가을꽃을 감상할 수 있는 '태안 가을꽃 축제'는 오는 10월 27일까지 안면도 코리아플라워파크에서 열린다. 이번 축제의 주제는 '가을 드림(Dream)'. 대표적인 가을꽃인 국화를 시작으로 핑크뮬리, 해바라기, 코키아 등을 볼 수 있다. 풍경 사진으로 유명한 지역인만큼 인생샷을 건지기에도 제격이다.



'안면도 백사장 대하축제'도 빼놓을 수 없다. 올해로 20회를 맞이한 백사장 대하축제는 전국 최대의 자연산 대하 집산지인 안면도 백사장항에서 진행된다. 축제 기간에는 대하 외에도 꽃게, 전어, 전복, 우럭 등 싱싱한 해산물을 합리적인 가격에 즐길 수 있어 관광객들의 호응이 뜨겁다.

다양한 먹거리 외에 대하 잡기, 윷놀이 등의 체험도 가능하다. 7080공연 등도 관광객들의 흥을 돋워줄 것으로 보인다. 행사는 오는 13일까지 개최될 예정이다.

축제의 즐거움을 만끽하기 위해서는 배가 든든해야 하는 법. 사실 안면도는 식도락 여행으로도 유명한 고장이다. 게국지를 비롯해 지역 해산물을 활용한 향토음식을 맛볼 수 있어서다. 가을에는 간장게장을 먹기 위해 안면도를 찾는 관광객도 많다.

안면도 현지인들이 즐겨찾는 간장게장 맛집으로 '일송꽃게장백반'을 꼽을 수 있다. 꽃게요리 전문점으로 알려진 이 곳은 안면도 본점 단 한곳의 매장만 운영하고 있는 안면도 맛집이다.

오랜시간이 지나도록 한결같이 맛을 유지하고 있어 방송과 언론, KTX, KAL 기내지의 여행맛집, 전국 맛집 책자 작가들에게도 인정을 받은 식당이기도 하다.

'일송꽃게장백반'이 맛으로 인정받은 비결은 좋은 식재료에 있다. 꽃게요리는 살이 꽉 찬 암꽃게만 사용하며 다른 재료도 태안이나 안면도 인근지역의 로컬푸드로 신선함을 유지한다.

간장게장은 천연 육수를 기본으로 3번 달여 낸 간장을 사용하는데 짜지 않고 담백하면서 감칠맛이 느껴져 밥도둑이라는 말이 절로 나온다. 화학조미료나 방부제 등을 사용하지 않고 천연재료로 맛을 내 뒷맛이 깔끔한 것도 특징이다.

간장게장 외 게국지도 인기인데 칼칼하고 구수한 맛에 반한 단골손님이 많다. 상차림에 제공되는 모든 밑반찬도 엄마가 만든 음식과 같이 깔끔하고 정갈한 손 맛을 느낄 수 있다.

실제 '일송꽃게장백반'의 김옥란 대표는 EBS '최고의 요리비결' 팔도손맛 '김옥란의 손맛을 배우다' 편에 충청남도 향토요리 전문가로 출연해 요리실력을 증명한 바 있다.

'안면도 백사장 대하축제'가 열리는 백사장항을 비롯해 안면도 자연휴양림, 꽃지해수욕장, 방포항, 바람아래해수욕장, 영목항, 패총박물관 등 안면도에서 갈만한곳과 가까운 거리에 위치해 축제 후나 여행 중에 방문하기 좋다.

집에서 간장게장을 맛보고 싶다면 포장 및 택배 서비스를 이용하면 된다.

출처 : 에듀인뉴스(EduinNews)(http://www.eduinnews.co.kr)
SNS共享